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예산도서관, 임시휴관기간 장서점검 실시
작성자
예산도서관(ysadmin)
작성일
2020.05.06
조회수
1302
첨부파일

 

예산도서관, 임시휴관기간 장서점검 실시

 

-4월 27일(월)부터 29일(수) 까지 실시-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예산도서관(관장 이명숙)이 지난 4월 27(월)~29(수)까지 아동자료실, 일반자료실, 책이야기방 등에서 소장중인 약 10만 권의 도서에 대해 장서점검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휴관기간을 활용해 장서점검을 하였다. 장서점검기간에는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는 임시 중단되고 5월 1일부터 순차적 대출이 가능하다.

 

 소장중인 도서목록과 실제 서가 대조를 통해 자료 이용 중 발생하는 오염·훼손‧분실도서 등 이용가치를 상실한 자료를 선별해 재정비하였다. 또한 장서점검을 통해 자료의 비치상태와 소재여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하며 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정상 운영을 준비할 계획이다.

 

 예산도서관 관계자는 “장서점검‧시설점검 등을 통해 예산 군민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주기적으로 도서관 전체 방역 및 외벽청소, 시설 점검 등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cne.go.kr)에서 볼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예산도서관 사무실(☏ 041-335-263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